2020 대전마케팅공사 웹진
Vol. 79
MICE NEWS
대전마케팅공사,
대전 관광 서포터즈 ‘도레미’ 모집
HOT ISSUES
대전관광 아이디어,
대학생과 청년에게 묻는다
DAEJEON MICE
대전마케팅공사,
‘대청호오백리길 유튜브 공모전’ 개최
MICE NEWS
대전마케팅공사의 새로운 소식
-
대전마케팅공사, 대전 관광 서포터즈 ‘도레미’ 모집
지난 1일,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대전 지역인재 중심 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한 대전 관광 서포터즈 ‘도레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전 관광 서포터즈 ‘도레미’는 대전지역 관광 관련학과 학생 주도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나아가 관광객 유치 전략까지 기획하는 프로그램으로 7월 12일(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서포터즈는 10월까지 약 4개월간 관광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 팸투어 및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 전문역량 개발을 위해 여행작가, 인플루언서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관광콘텐츠 개발 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관련 경비는 전액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지원되며, 서포터즈 팀별로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전 관광 서포터즈 수료증 수여와 우수자 대상 상장 및 상품 등의 혜택에 주어지며, 우수 서포터즈에는 대전마케팅공사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
한국관광공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 발표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 관광공사(경기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대전마케팅공사, 부산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로 구성된 지역관광기관협의회가 여름 휴가철에 즐길만한 여유로운 관광지 100곳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해당 관광지들은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개별/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수 제한이 있는 관광지 등 언택트 관광을 위한 기준 요건을 검토하여 선정되었다. 협의회는 이들 관광지를 2020 특별 여행주간(7.1.~19.)과 연계하여 안전 여행문화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성수기 유명 관광지의 관광객 편중 현상을 해소하여 여행수요를 분산시키기를 기대하고 있다.
HOT ISSUES
MICE 핫이슈 소식
DAEJEON MICE +
대전마케팅공사의 새로운 소식
대전의
UNIQUE
VENUE
WEBZINE
대전마케팅공사, ‘대청호오백리길 유튜브 공모전’ 개최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6월 23일(화)부터 10월 30일(금)까지 약 4개월간 ‘대청호오백리길(대전구간)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공모전은 대청호오백리길 대전구간의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숨은 명소 발굴을 위해 실시된다. 지역 제한없이 만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5분이내 mp4, avi 등의 해상도 1280*720p 이상의 영상으로 1인(팀)당 3개 작품까지 제출이 가능하며, 10월 30일 14시까지 접수 완료 후 11월 1일자로 본인의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www.dime.or.kr)과 대청호오백리길 홈페이지(www.dc500.org)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symbakim@dime.or.kr) 또는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