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NEWS 01

세계한인무역협회
수출상담회 대전 개최

세계한인무역협회 수출상담회 대전 개최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제22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가 이번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30일 대전시에 따르면 제22차 세계대표자대회에는 상임이사와 세계 각국 지회 임원 및 차세대 대표 등 1,000여 명과, 국내 기업인과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청년 해외취업 상담회, 투자유치 설명회 등으로 상호 정보를 공유하며 중소기업 수출 판로 개척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이 논의된다.

허태정 시장은 지난 29일 세계한인무역협회 하용화 회장과의 간담회를 개최, 대전의 컨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기업과의 비즈니스 창출을 통해 실제적으로 기업과 협회 회원 모두가 이익을 창출하는 기회가 되도록 협의했다.

세계대표자대회는 매년 4월 개최되며, 세계 각국의 한인 무역인들이 모인 세계한인무역협회가 각 지자체와 공동주관한다. 참가자들은 지자체와의 투자 및 관광유치 등도 협의한다.

시 관계자는 “세계 한인 무역인과 지역의 기업인들이 글로벌 경제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외시장을 다변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여 기업의 부담이 낮아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