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jeon MICE +

– 가을단풍과 함께 즐기기 좋은 대전 나들이 명소 -
동구 8경: 만인산자연휴양림, 옛터민속박물관, 상소동산림욕장

가을단풍과 함께 즐기기 좋은 대전 나들이 명소

옛 금산도로에 위치를 하고 있는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가을날 멋진 단풍을 만끽할 수 있기에 휴일 하루 날 잡아서 코스를 따라 여행할만한 곳이다. 근래 봉이호떡이라는 음식이 유명해지며 방문자가 늘었지만, 예전부터 만인산의 산세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곳으로, 또 만인산을 지나면 바로 금산으로 넘어가는 터널이 있는 곳으로 유명했다.

가을단풍과 함께 즐기기 좋은 대전 나들이 명소

옛터민속박물관은 멋진 정원과 고풍스러운 한옥을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공간이다. 정원에는 모닥불이 상시 피어져 있어 밤이 일찍 오는 계절에 방문하기 좋다. 옛터에는 한식당과 카페 등이 운영 중으로 만인산에서 산책을 하고 출출해진 방문객의 쉼터가 되어 준다. 박물관 내부의 정원은 아름답게 구성되어 곳곳이 포토존으로 삼을 만한 분위기를 가진, 대전의 숨겨진 명소이다.

가을단풍과 함께 즐기기 좋은 대전 나들이 명소

옛터에서 대전 시내 쪽으로 내려오면 상소동 산림욕장이 있다. 대전 동구에서 운영하는 상소동 캠핑장이 앞에 있으며, 삼림욕장 입구는 캠핑장 뒤에 있다. 상소동 산림욕장도 만인산과 같이 동구 8경에 속해있는 만큼, 산책로와 쉼터가 완비되어 있다. 단풍이 만개한 가을에 방문하면 상소동의 자연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내부에는 목재와 석재를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들이 눈을 즐겁게 하며, 아직은 잘 알려져있지 않아 보다 여유 있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가을단풍과 함께 즐기기 좋은 대전 나들이 명소

붉고 노랗게 물들어가는 가을날 가족들과 함께 여유를 느끼며 도심 속 산책 나들이 하는 것은 어떨까? 만인산, 옛터, 상소동 산림욕장 코스는 동구 8경에 속하는 멋진 곳들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동구관광안내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전광역시 동구 관광문화축제 : http://tour.donggu.go.kr/html/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