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S 02

사운드 페스티벌 인 대전(SFID) 개최

사운드 페스티벌 인 대전(SFID) 개최

2019~2021 대전 방문의 해를 기념하는 첫 번째 기획행사로 3월 22일부터 23일까지의 이틀간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사운드 페스티벌 인 대전(Sound Festival In Daejeon : SFID)’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음향엔지니어들의 기능경기대회로 끝나지 않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체험하고 함께 즐길 수 있었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SFID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소리문화’ 축제로, 전국의 음향 전문업체, 협회, 엔지니어들이 대전으로 집결하여 첨단 음향장비를 이용한 음향 시연회를 펼침과 동시에 악기 전시와 음향장비 체험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 역시 시민들에게 제공되었다.

시민들을 위한 ‘자기 소리 녹음하기’, ‘음색 변조하기’, ‘악기 체험’의 체험프로그램과 문화공연 행사로 실력파 라이브 가수인 다이나믹 듀오, 서영은, 더 크로스 김경현의 축하공연, 그리고 불꽃놀이, 양일간 거리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었다.

공사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전국 음향전문 20개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음향축제로 도심속 야외에서 즐기는 축제를 지향한다”면서“사운드 페스티벌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발전시켜 향후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과 연계하여 미국의 NAMM SHOW, 독일 Musikmesse와 같은 국제적인 음향박람회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마케팅공사 축제운영팀 : 042-250-1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