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NEWS 02

‘제11회 DCCA 디지털 운영사례 컨퍼런스’ 개최

‘2019 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 DCC서 개최

지난 21일 오전 10시, “제11회 DCCA 디지털․운영사례 컨퍼런스”가 유성 라온컨벤션호텔에서 개최되었다. 국내 컨택센터 운영사 및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컨택센터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고 고객응대 근로자의 인권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자리가 되었다.

주된 프로그램으로는 컨택센터 AI(인공지능) 구축 및 챗봇 운영사례와 감정노동자 인권보호 및 힐링상담치료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마지막 시간에는 미래의 컨택센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문가 패널과 함께하는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대전시 이규삼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도시인 대전시의 강점을 살려 컨택센터 메카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