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NEWS 01

7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의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와 대전무역전시관 주차장 일원에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가 개최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는 정부의 사회적경제 관련 정책소개와 국내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등이 참여하여 국내 사회적가치의 현황을 홍보하게 된다.

2018년 대구에서 개최된 이후 2회차로 개최되는 이번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박람회는 각 지자체별로 열리는 사회적가치 관련 행사를 통합하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대전지역추진위원회의 주관 하에 개최된다. 기존의 정부 주도로 진행되는 행사가 아닌, 민간조직이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행사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7월 5일(금)에는 15시 30분부터 고용노동부 장관 등 100여명이 참석, 사회적기업 유공자 표창과 함께 타운홀미팅이 예정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년차 이상 사회적기업 대표자 일부에 감사패가 전달된다.

개막식에서는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발표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시, 체험과 학술대회, 공연 등 부대행사가 3일간 이어진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는 대전을 사회적경제의 중심지로 알릴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라며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대전시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마이스사업팀 : 042-250-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