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NEWS 01

국제회의 도시, 대전 성공스토리 이어간다!
작년 IAPB, AFLAS 등 대형행사 개최권 확보, 올해에도 유치마케팅에 박차

국제회의 도시, 대전 성공스토리 이어간다!


국제회의 도시, 대전 성공스토리 이어간다!

국내외 경쟁도시를 물리치고 다수의 대형 국제회의를 유치한 대전마케팅공사는 올해도 상승 분위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 국제회의 도시로서 대전의 브랜딩을 펼칠 예정이다.

시와 공사는 현장 위주의 유치마케팅을 위해 대학, 연구소, 학·협회·단체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기초과학, 환경공학, 재료공학, 컴퓨터공학 등 유망분야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국내외 박람회와 로드쇼 등을 통해 MICE 개최지 대전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기반이 될 대전의 MICE 개최공간과 부대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2021년 완공되는 사이언스콤플렉스와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공항과 대전역, 대전컨벤션센터를 잇는 대중교통망 확충을 목표하고 있다.

공사는 대전시와 함께 지난해 8월 국제식물생명공학총회(IAPB)와 11월 아시아실험동물과학회의(AFLAS Congress) 개최를 위해 타도시와 치열한 유치 경쟁을 벌여 2022년 유치에 성공한 바 있으며, 7월 KISTI와 협력하여 아·태첨단연구망워크숍(APAN)이 대전으로 결정됨에 따라 이미 유치를 확정한 인터넷운영기술총회(APRICOT), 네트워크정보센터총회(APNIC)와 함께 인터넷 네트워크 분야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2018년은 IDF 낙농연차총회, 국제전자재료총회, 국제수리지질총회, 아시아과학엑스포 등과 고분자학회, 생산제조학회, 임상병리사협회, 치과의사협회, 금속재료학회 등 국내외 학술대회가 활발하게 열려 국제회의 도시 대전의 명성을 거듭 입증하는 기회가 되었다. 2019년의 대전시가 보여줄 새로운 도약이 기대된다.


대전마케팅공사 컨벤션유치팀 : 042-250-1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