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S 01

대전마케팅공사,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대전마케팅공사,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2018년 12월 27일, 대전마케팅공사는 송년회와 더불어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인권경영 선포식은 공사 임직원 뿐만 아니라 지역 유관기관, 협력업체, 사회복지시설,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원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한 대전마케팅공사의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이 되기 위한 인권경영 선언문은 UN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차별금지, 노사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공동번영, 환경보호, 인권침해 사전예방 및 침해규제 등 인권경영의 실천의지를 담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인권경영 선언문>

하나, 우리는 UN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의 고용에 인종, 장애, 종교, 성별, 지역, 학력, 사회적 신분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집회,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공동 번영을 지향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도 금지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우리는 정부, 대전시 언론사, 업무계약자, 지역주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기관이 운영하는 시설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환경오염과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사업 실행에 있어서 시민의 성별, 장애여부, 나이, 사회적 신분 등을 이유로 문화 및 여가향유 기회를 침해받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한다.


2018. 12. 27.

대전마케팅공사 임직원 일동

대전마케팅공사 사회적가치파트 : 042-250-1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