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NEWS 02

- 2018 생명산업대전, DCC에서 개최 -

2018 생명산업대전, DCC에서 개최
2018 생명산업대전, DCC에서 개최

오는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8 생명산업대전’ 이 개최될 예정이다. 2018 생명산업대전은 생명산업의 중요성을 전시회, 체험행사, 학술행사 등을 통해 강조하고 관련 산업의 비전을 국민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매년 농림축산식품부와 대전광역시가 주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관 하에 열리고 있다.

올해 생명산업대전은 생명산업이 미래성장동력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전시·체험관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기존 농업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생명산업으로의 전환점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우수 품종상 시상식, 곤충산업 워크숍 등과 연계하여 종자에서 곤충, 미생물까지 생명산업의 주요 성과를 전시하고 우수 육종가를 포상할 예정이다. 6일 10시에 있을 개막식에는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도 참석해 생명산업의 중요성을 알린다.

전시관은 미래성장산업 홍보영상관, 미래가치창출관, 미래식품관, 녹색치유관, 종자바이오관의 5가지 테마로 나뉘어져 60여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관은 각 전시관별 테마에 적합한 생명산업기술을 시연하고, 곤충, 미생물, 도시농업 등의 가상체험을 통한 미래생명산업 홍보가 계획되어 있다. 곤충체험관, 도시농업·식물체험관, 미생물 체험관의 세 개 체험관 40여개 부스가 공개되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학술 행사로는 종자산업 심포지움,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농업 미생물산업 발전 협의회, 그리고 제5회 곤충산업 민·관 합동 워크숍이 개최된다. 더불어 생명산업대전 기간 중 관련 이벤트로 2018 대한민국 우수 품종상 시상식, 2018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시상식, 미래식량 전시회, 2018 농식품 기술 SNS 컨설팅 지원산업 우수성과 발표 등이 진행되어 2018 생명산업대전에 대한 기대를 키우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전시기획팀 : 042-250-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