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S 03

7만여명 관람객 방문, ‘제 13회 견우직녀축제’ 성료

7만여명 관람객 방문, ‘제 13회 견우직녀축제’ 성료

7만여명 관람객 방문, ‘제 13회 견우직녀축제’ 성료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된 ‘제13회 견우직녀축제’가 7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전마케팅공사가 주최하고 대전MBC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칠월칠석’ 견우직녀 설화의 ‘천년의 그리움으로 만나는 영원한 사랑의 길’을 주제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렸다. 특히 올해는 야간 축제가 중심이 되어 많은 시민들이 열대야에서 한 숨 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17일의 전야제에서는 ‘청춘마이크 플러스’ 공연과 젊은 층의 뜨거운 호응과 참여가 두드러진 ‘견우직녀 클럽파티’를 시작으로, 연인 및 가족단위 시민들이 늦여름 밤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겼다. 둘째 날에는 ‘견우직녀 여름밤 음악여행’, 홍진영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글로벌 견우직녀 패션쇼, 견우직녀 판타지쇼, 불꽃놀이, 견우직녀 클럽파티 등의 행사가 펼쳐져 시민광장을 방문한 수많은 시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마지막 날에는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견우직녀 커플 댄스대회’, ‘견우직녀 가요제’ 등이 개최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엑스포 시민광장 원형광장 주변에서 운영된 플리마켓과 엑스포다리의 푸드트럭 26대가 제공한 다양한 먹거리가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였다.

대전마케팅공사 관계자는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견우직녀축제는 시민참여형 야간축제로 기획되어 폭염에 지친 시민들에게 한여름 밤의 휴식이 되는 추억을 드리고자 하였으며, 엑스포 시민광장과 엑스포다리를 연계하여 하절기 도심 속에서 즐기는 문화관광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축제행사팀 : 042-250-1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