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NEWS 03

‘2018 전국대학생 모의유엔대회’ 충남대서 주관 개최

‘2018 전국대학생 모의유엔대회’ 충남대서 주관 개최

‘2018 전국대학생 모의유엔대회’ 충남대서 주관 개최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와 충남대학교(총장 오덕성)의 협력 하에 지난 7월 4일(수)부터 7일까지 4일간 충남대학교에서 ‘제24회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가 개최되었다.

유엔한국협회가 주최하고 충남대학교가 주관하며 외교부와 대전마케팅공사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대학생들에게 국제사회의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한 유엔의 역할과 활동을 널리 홍보하여 유엔을 포함한 국제기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이다. 1995년 유엔 창설 50주년을 기념해 시작된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모의 국제회의 행사로 손꼽힌다.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개최된 24회 대회에는 전국의 38개 대학에서 선발된 대표 265명이 참석하여 3박 4일 동안 미리 배정된 유엔 회원국들의 대표로서 위원회별 의제에 관해 해당국가 입장에서 토론하고 결의 등의 채택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였다.

올해 회의는 ▲분쟁예방과 평화의 지속화를 위한 유엔평화활동의 발전방향(1위원회) ▲세계인권선언 70주년 계기 인권 주류화를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역할(2위원회) ▲테러 및 폭력적 극단주의 대응과 예방을 위한 국제노력(3위원회)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역할(특별위원회) 등의 의제로 진행되었다.

또한 각 위원회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시상이 진행되었다. 대상(외교부장관상)을 수상한 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대학생들에게는 부상으로 유엔 관련 회의 참관 및 국제기구 방문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의 특별행사로 7월 4일 개회식 후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의 유엔토크가 개최되어 행사의 수준과 품격을 한층 드높혔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이 행사는 대학생들의 글로벌 이슈에 대한 이해는 물론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찾는 국제적 외교 감각을 기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대전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가 대전을 국제적으로 마케팅하는 데도 성공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공사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컨벤션유치팀 : 042-250-1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