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S 04

출연(연)-기업 테크비즈파트너링, DCC에서 성료

대전마케팅공사 MICE 연계 관광프로그램, 성황리에 마감

지난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출연(연)-기업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했다. ‘테크비즈파트너링’은 출연(연)이 보유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유망기술을 기업에 소개하고, 기술이전 등을 통해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교류의 장으로, 올해 처음으로 25개 출연(연)의 기술을 한자리에 모두 모아 기업에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막식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진규 차관, 국회 이상민 의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 대전광역시 이재관 행정부시장, 21개 출연(연) 기관장 등 출연(연) 기술이전 관련 주요 인사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테크비즈파트너링’ 행사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전승표 책임연구원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발표·기술전시, 출품기술 기업상담, 우수성과 홍보전시, 소액무상 나눔특허, 기술금융 연계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오후에는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기술사업화센터 LE TOAN THANG 국장과 코트라·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너지기술연구원 등에 소속된 국내 기술사업화 전문가들이 모여 출연(연)이 보유한 기술을 개도국에 확산시키기 위한 제반 사항을 논의하는 특별 세션도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기업 400여개, 출연(연), 기술사업화 유관기관, 금융기관 관계자 등 800명 이상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과기정통부 이진규 차관은 “공공기술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으며, 우수한 공공기술의 스핀오프 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출연(연)이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대전마케팅공사 MICE운영팀 : 042-250-1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