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S 02

대전마케팅공사-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대전관광 활성화’위한 협약 체결

대전마케팅공사-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대전관광 활성화’위한 협약 체결

대전마케팅공사와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IFEA KOREA)는 지난 13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대전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와 협회는 대전관광 활성화를 위해 세계수준의 명품축제 육성과 더불어 기존 관광자원도 최대한 축제와 연계하는 방안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앞으로 세계적인 축제전문기관인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의 국제적인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구체적인 사업협력을 위해 이미 진행되고 있는 테마여행 10선 사업과 관련하여 공동사업을 발굴, 추진하기로 하면서 대전을 거점으로 충남 등과 연계하여 지역관광의 외연확대를 통한 활성화 방안도 추진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지속적 협력을 위해 전담자를 지정하여 정기적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 최대 축제단체이자 최고의 전문기관인 세계축제협회의 한국대효와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이번 협약으로 대전이 국제적인 네트워킹이 강화되어 국제적인 관광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정강환 회장은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가 다른 지자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업을 진행 중인 데, 대전은 다소 늦은 감은 있으나, 최근 대전마케팅공사에서 많은 관심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면서 “대전에서도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 가능성 있는 축제와 관광자원이 있으므로 앞으로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협업으로 분명히 기대 이상의 성과가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관광홍보팀 : 042-250-1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