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S 01

2018 대청호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2018 대청호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2018 대청호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지난 5일, 대전마케팅공사 대회의실에서 ‘2018 대청호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식이 개최되었다. 대청호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은 대청호 생태테마관광 투어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여, 대청호의 생태자원을 알리고 해설하여 대전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대청호 오백리길을 홍보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이번 수료식은 시행 첫해인 2018년의 교육생 10명 전원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교육생들은 4월부터 7월까지의 12주간 대청호의 역사와 문화, 오백리길의 주요 코스 및 관광지원에 대해 배우고, 투어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스토리텔링, 고객안내와 응대기술안내와 응대기술 등을 습득했다. 공사에서는 이론 교육과 현장 답사 체험 등을 병행하여, 대청호 관광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의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대전마케팅공사는 전문적인 해설 서비스와 안전한 관광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생태문화 전문가의 양성은 대청호 오백리길이 대전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대전시와 공사는 지역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대전마케팅공사 관광홍보팀 : 042-250-1241